2017’s farewell message

2017년의 마무리를 몇일 안남겨둔 어느 날 어찌하여 브라마쿠마리스 단체의 저녁식사 및 간담회 자리에 대신 참석하게 되었다.
모든일이 그렇지만 내가 계획하던 일이 아닌 경우 먼저 스트레스를 받게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익히 내가 아는 부분도 있고, 굳이 가야하나 라는 생각도 있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지만 그럼에도 한가지 내가 내 지식으로 모르는 하나때문에 가기로 결정을 했다.
그 하나는 바로 내가 대신 가게된 이 상황이 어디서 어떻게 발생이 되었는지 나는 모른다는 사실이다.
우주의 설계가 허술한 것이 아니라면, 내가 그 우주의 원리, 우주의 작동방식에 모든 것을 내어맡기고자 노력하는 과정에 있는 사람이라면 지금 나에게 다가오는 모든 상황 또한 우주의 완벽한 설계일 수밖에 없다. 그것은 진리이자 사실이다.
내가 나의 머리로 판단하는 습관을 철저하게 버리는 것만이 내가 지금 여기서 할 수 있는 그 모든것이다.

시간 맟추어 도착을 하니 준비하시는 분들 몇몇, 그리고 오늘의 사회자가 계셨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착석하여 오늘 간담회의 주인공인 호주 브라마쿠마리스 총괄책임자를 만나 인사를 하고 담소를 나누었다.
간담회가 시작되고 오늘 참석한 사람들 하나하나 돌아가며 자기소개의 시간을 가진 후 짧지만 간략하고 핵심적인 메세지를 듣고 토론을 하였다. 솔직히 말해 내 머릿속에 팍 꽃히는 명확한 메세지는 없었다. 요즘 20~30대 작가들이 쓰는 자기계발서에 다 나올법한 이야기이며 그래서 조금은 식상한 부분이기도 했다. 그럼에도 스스로 오늘 여기에 온 이유를 되새기며 우주의 설계에 조금이나마 더 녹아나도록 스스로를 채찍질 할 수밖에 없었다. 식사 장소나 사람들이 이상하다는 얘기는 절대 아니다. 음식도 좋았고, 오신 분들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신 분들이었다. 그리고 오늘의 행사를 주관한 브라마쿠마리스 분들의 정성은 더할나위 없었다.

마지막은 참석한 분들께 브라마쿠마리스에서 작은 선물을 하나씩 주셨는데 년도와 상관없이 계속 쓸수 있는 만년달력과 포츈큐키 속에 숨어 전달되는 메세지 같이 작은 카드 하나가 있었다.
각 분들께 전달되는 메세지는 다 달랐다. 그래서인지 다가오는 2018년을 좀 더 내실있게 살기위한 하나의 포츈텔링같이 느껴졌다. 내가 받은 메세지는 아래와 같다.

**다정한 눈빛과, 믿음직스러운 말, 향기있는 행동으로 당신은 행복을 창조합니다. **

이 메세기를 읽으며 나를 반성하고 2018년에는 좀 더 정신을 차려야 겠다는 다짐을 한다.
다정한 눈빛은 곧 우주의 주인다운 포용력을 가지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나에게 부족한 부분이기도 하다. 정말 주인다운 생각과 행동으로 다가오는 모든 상황을 열렬히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정말 필요하다.
믿음직스러운 말은 곧 언제나 솔직하고 정직한 말만 하라는 뜻인것 같다. 믿음직하다는 것은 사실이건 아니면 아직 사실로서 확정적으로 알지는 못하지만 스스로의 생각과 논리를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그런사람일 경우 대개 많은 사람들이 신뢰를 하기 마련이다. 그사람의 정보가 틀렸다고 해서 문제가 안된다. 자신이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사람에게서는 정보의 정확성을 포용하는 삶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향기있는 행동은 무엇일까? 용기있는 행동이라고 보아도 무방할까? 위의 두 요소를 결합했을때 비로소 향기있는 행동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우주의 주인다운 자세로 솔직 정당하게 생각하고 인정하고 표현하는 사람에게는 신뢰의 향기, 용기의 향기, 사람다운 향기가 난다고 생각을 한다.

결론은 그래서 오늘 내가 오게된 이 자리에 잘 왔다는 것이다. 아직도 섣부른 판단속에 스스로에게 한계를 지우고 있다는 사실이 내심 안타깝지만 결국 오늘이 또 하나의 발전의 시작이 되고 내일은 그래서 좀 더 우주의 주인다운 삶을 살 수 있는 사람이 될것이라는 확신으로 오늘 우주의 설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